서울지방노동위원회 도움이필요한가요?
서울지방노동위원회
도움이필요한가요?
오늘은 해고 상황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을 한 번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현재 해고에 대한 부분으로써 고생을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 때 자신의 해고에 있어 부당하다는 것에 대해서 알고는 있지만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몰라 고민이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 때 우선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서울지방노동위원회를 통하여 구제를 신청해보시는 것인데요. 실제로 서울지방노동위원회 외에 각 지방의 지방노동위원회를 통하여 부당해고에 대한 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거주지와 사업장의 주소가 다른 경우에도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사업장의 소재지를 통하여 진행을 해보셔도 되겠습니다. 자신이 현재 해고를 당한 상황에 있어 3개월 이내에 신청을 해보셔야 겠습니다.
이 때 자신의 입장정리 뿐만 아니라 증거자료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부분을 제출을 하게 된 경우, 보통 심문회의는 60일 이내에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 때 사용자와 근로자가 쌍방출석을 진행하게 됩니다.
쌍방출석을 하게 되는 경우 질의응답을 진행한 후에 통상 당일저녁이면 해고에 대한 구제 여부가 정해지게 됩니다. 이 때 서울지방노동위원회를 통하여 구제가 된다면 모르겠지만 그렇게 되지 않은 경우엔?
이제는 지방노동위원회가 아닌 중앙노동위원회를 통한 재심을 진행해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때 초기에 진행을 하였던 방법으로 진행을 한다면? 그에 대한 결과는 같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준비를 하고자 하는 경우라면 보다 확실하게 경험이 있는 법률사무소와 함께 해보시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편안하게 상담 받아보시고 맞춤의 전략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YK법률사무소는 노동전문변호사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