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Phone/모든폰을 공략

싸이언 옵티머스Q LU2300 공유폰으로 알려졌던 스펙과 그 시절 그 이야기

정책 NEWS 도우미 2016. 8. 20. 18:00
반응형



[ 옵티머스Q ]

LU2300 공유폰으로 알려졌던 스펙 ! 그리고 시절 이야기




시대의 망작이라고 불리었던 옵티머스Q !!

 

아직도 우리나라의 LG 폰들은 갈피를 못잡고 왔다갔다 거리는 같습니다. 지금 보시는 제품은 옵티머스Q 라고 하는 옵티머스의 시작과 같은 입니다. 공유폰으로써 알려져있는 제품이며 모델명은 LU2300 이고 출시일은 2010 5 24일에 출시를 하였던 제품입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7년이 지난 제품이네요. 세월이 무상하구나







과거의 공유모습. 요즘은 부산행을 통해서 그래도 대박이 났죠? 때는 군제대를 하고 가장 기대되는 배우로 뽑히던 시절입니다. 저보다 개월 군대 빨리 갔다왔네요. 저는 이렇게 티스토리를 하면서 블로그 글을 쓰고 있는데 나가서 부럽다. 옵티머스Q 들고 사진을 찍은 모습인데요. .. 그럼 2010년으로 가서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옵티머스Q 스펙의 경우에 가장 눈여겨 만한 것은 쿼티 키보드가 장착되어 있어서 타자를 편한 것이 가장 특징이였습니다. 터치식이 나오기 시작하는 시대에 아직은 쿼티 키보드를 선호를 하는 사람들을 잡을 있으면서도 스마트폰이라는 것을 이용할 있는!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고 하다가 토끼 마냥 빠르게 끝나버렸습니다. 그래도 군대 전역을 하고 저렇게 쿼티키보드를 사용하는 폰을 적이 있었는데… 시대의 망작이라고 불리는 옵티머스Q 들고 다녔던 분들이였나..?



 



옵티머스Q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이상한 점을 가지를 발견하였었습니다


내장메모리는 8GB 이지만 사용은 4GB 가능했었고 5점터치 가능한 멀티터치 패널을 넣어두고 2점터치만 가능하게 하는 등등.. 이상한 .. 수없는 기능제한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미 시간이 오래 지나간 일이지만 묻고 싶네요. 진짜 그랬나? 그러셨나요?





 


퀼컴의 스냅드래곤  QSD8650 1Ghz CPU 장착

쿼티자판을 사용

4방향의 네비게이션키

트백볼을 탑재!

3.5 인치 아몰레드 정전식 터치 (480X800)

 

마이크로 SD 카드를 사용하면 32GB 까지 확장가능

 

카메라의 화소는 500 화소를 보여주는 !! 

 

 

공유폰 옵티머스Q 분에 스마트폰 학생 사용자 늘어난다고 예상을 하였지만 헬지의 시작이 되었던 시대의 망작이라고 합니다. 쿼티키보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폰이였다고 하지만 대부분의 여론이 그랬었군요.

 

저는 2010 524일에 말년병장을 하고 있었고 스마트폰이라는 것을 적이 없는 사람이여서 몰랐는데 이런 폰도 있었군요. 뭔가 글을 쓰면서 내가 신기하고 재밌는.. 앞으로 과거의 스마트폰부터 시작해서 요즘 나오는 폰에 대해서 쓰려고 한다면 1년은 걸리겠네요^^

 

 

왠지 과거에 나온 폰들 알아보다가 그냥 요즘 나오는 위주로 올릴 같은 느낌 !? 요즘 폰들도 정말 너무 많이 나오는 상황이라서 그것만 맞춰서 쓴다고 하더라도 말이 많을 같기도 하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