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교육 자격증

모르핀주사 잘못 사용하면 범죄혐의

정책 NEWS 도우미 2018. 4. 12. 23:08
반응형

모르핀주사

잘못 사용하면 범죄혐의

 

 

모르핀주사나 프로포폴에 대하여 들어보신 있으신가요?



 




이는 향정신성의약품의 일종으로 무분별한 사용, 처방전 없이 투약 행위를 하게 되면 마약관리법에 따라 5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있습니다.

 








실제로 향정신성의약품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의 법령에 따라 마약취급자가 아닌 자가 이를 처방, 투여 했을 경우 이같은 처벌을 받게 된다고 규정되어 있는데요.



 



의학적으로는 마취제로 쓰이는 모르핀주사, 잘못 사용하게 되면 이처럼 형사처벌의 대상이 있습니다. 실제 향정신성의약품 가운데 졸피뎀을 수차례 투약한 K씨가 마약투약혐의로 수사가 진행되어 YK 법률사무소를 방문했습니다.



 



당시 K씨의 사건을 맡은 형사전문변호사는 치료의지가 강하고 재범의 우려가 없다는 것을 증명해 내는 여러 증거자료를 수집했고 결국 기소유예 처분을 받을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피의자 혼자 스스로 해결해내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나 가중처벌이나 구속수사 처벌의 강도가 세고 다소 강압적인 수사가 진행 있는 마약범죄 사안은 전문 법조인의 조력 없이는 더욱 어렵습니다.



 




따라서 마약을 전담으로 하는 변호인의 조력을 구하는 것이 좋으며 변호인의 조력을 받아 참작사유 대응책을 마련하고 정확한 증거자료와 법적대응을 통해 조심스럽게 사건에 접근해야 합니다.



 



단순소지만 해도 중한 처벌로 이어질 있는 마약범죄, 모르핀주사 역시 해당 되는 사안입니다. 우유주사, 졸피뎀 향정신성의약품과 관련하여 부정한 행위를 저질렀다면 형사전문 YK 법률사무소에 자문을 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1600건의 성공사례로 반드시 만족 할만한 결과를 도출해내겠습니다. YK 24시간 형사전문변호사가 상주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YK 문을 두드려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