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이걸 알아보셨나요?

마약인 줄 몰랐어요.. 무죄 선고 될까?

정책 NEWS 도우미 2018. 5. 29. 03:27
반응형

"마약인 모르고 마약을 투약했어요" , "호기심에 저지른 실수였어요" 마약무죄 선고를 바라는 많은 피의자들이 이렇게 진술 합니다. 하지만 마약사범에 대해 다소 엄중한 태도를 보이는 우리나라에서 마약무죄 선고를 받는 것은 어려운 일인데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마약류취급을 법으로 인정받지 않은 자가 마약취급을 했을 경우 처벌을 받게 됨은 변함이 없습니다. 투약을 포함하여 단순 소지, 매매, 수출입 모든 마약관련 행위를 했을 경우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에 따라 처벌됩니다.


 




그렇다면 마약무죄는 어떤 경우에 선고될까요? 마약무죄란 그대로 범죄를 저지르지 않은 상태 , 범죄 자체에 대한 성립이 되지 않을 때를 뜻하며 마약을 취급하지 않았는데 정말 억울하게 누명을 경우 무죄 선고를 받게 됩니다.


 



때문에 마약이라는 사실을 인지했다면 무죄가 아닌 마약유죄로 인정이 되며 이러한 경우 최대한의 선처를 받기 위해 혐의 대응을 해야 합니다. 마약범죄에서 최대한의 선처는 집행유예나 기소유예 등의 결과를 뜻하며 이는 일정 기간 안에 재범을 저지르지 않으면 형이 종료되고 전과가 남지 않는 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결과로 평가 됩니다.

 

또한 일정기간 동안 일상생활을 영위할 있다는 점에서 많은 피의자들이 마약무죄보다 같은 선처 처분을 바라는데요. 하지만 최근에 급격하게 늘어난 마약사범에 수사기관에서는 같은 선처 처분 역시 남발하지 않는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참작사유를 내세우고 이를 법리적이고 논리적으로 증명해 있는 마약사건 변호사 선임이 필수적이라 있습니다. 처벌 위기에 놓인 피의자 혼자 이러한 부분을 증명해내고 논리적으로 변호하는 자체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마약사건을 다수 다뤄 YK 법률사무소에서는 1600건의 성공사례로 실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현재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마약무죄나 선처 처분 등의 사례를 알아 보고 있다면 YK 법률사무소 1:1 비밀 상담을 통해 마약전담 변호사에게 조력을 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