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Marketing 이야기

페이지CTR 노출CTR 등등 용어를 알아보자

정책 NEWS 도우미 2016. 9. 29. 13:39
반응형


[ 페이지CTR, 노출CTR ]

용어를 알아보자

 

 

구글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어플을 처음 사용해보는 사람들이라고 한다면 페이지CTR 그리고 노출CTR 이라는 글이 있으면 이게 무엇이지? 라고 고민을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이야기입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을 하면서 구글애드센스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고 애드고시 12 만에 합격을 하고 후에 어떻게 하면 수익을 낼까 하다가 알아보다가 결국은 통과를 하게 경우인데요. 마케팅쪽에 대해서 일을 하고 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실제로 이러한 단어에 대해서는 저도 처음 들어보는 부분이였기 때문에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그리고 조심해야 하는 부분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따져보고 공부를 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렇게 포스팅을 해보면서 역시 공부를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가 된다면 아무래도 수익창 빼고는 이게 무엇인지에 대해서 모르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페이지CTR 그리고 노출CTR 이라는 단어를 보게 된다면 이게 뭐야? 하고 알아보실 같은데요.

 

CTR = 광고클릭수 / 페이지뷰*100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클릭수(10) / 페이지뷰(500)*100 => 2% 되는 입니다. CTR 이라는 것은 높을 수록 좋은 것이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클릭을 하는 부분이 많이 있다고 하는 것인데요. CTR 생각보다 낮게 나오는 경우엔 아무래도 광고의 위치 또는 클릭수를 높일 있는 포스팅을 작성하게 됨으로써 수익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애드센스의 용어라고 있는 페이지CTR 그리고 노출CTR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이제 페이지RPM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루한 블로그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수익이 많이 나오는 것이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번씩 들어와서 이렇게 글을 읽어주고 한다면 확실히 즐거움이 생기는 것은 사실인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진행을 하고 있는 구글애드센스!! 욕심을 부려보고 싶지만 뭔가 그렇게 하기엔 자신이 아직은 많이 배워야하는 같습니다. 네이버블로그 세계만 알고 있다가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의 세계 ! 그리고 구글애드센스등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나는 정말 우물 개구리였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다들 즐거운 블로그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