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이걸 알아보셨나요?

필리핀마약 처벌 위기라면

정책 NEWS 도우미 2018. 4. 21. 21:15
반응형

필리핀마약

처벌 위기라면

 

 

해외여행이 잦아진 요즘. 마약에 대한 진입장벽 역시 낮아지고 있습니다.


 





마약이 합법인 나라도 있는 것은 물론 비교적 단속이 엄하지 않은 곳에서 마약을 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약을 접한 국내로 밀반입을 하려다 적발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필리핀마약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필리핀에선 마약을 취급하는 일이 흔한 일이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두테르테 대통령이 취임을 하고 마약과의 전쟁을 통하여 총살 당하는 뉴스등을 접하셨을 입니다.



 




일부 국가에선 대마초등 마약류가 합법인 곳이 있습니다. 가장 착각을 하는 부분은 합법인 나라에 가서 투약을 하는 것은 문제가 아니라 생각하는 부분인데요.







필리핀마약을 흡연하거나 밀반입등을 시도하다 적발되는 경우 처벌이 됩니다. 소지만 해도 마약소지죄로 처벌이 가능하며, 판매등의 목적이였다면 최대 무기징역 선고까지 가능합니다.








죄목이 마약소지죄라 해도 자연스럽게 구입의 출저를 따지게 되기 때문에 밀반입이나 밀수등의 혐의로도 이어질 있습니다. 소지죄 뿐만 아니라 밀반입의 경우라면 형량은 크게 올라가게 됩니다.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마약범죄 노출될 있다면 특히나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하지만 억울한 사례도 있기 마련입니다. 대표적인 경우는 현지 공항에서 만난 외국인이 짐을 들어달라 부탁을 하였는데 세관으로부터 마약사범으로 몰리게 되는 경우입니다. 특히 이런 상황은 필리핀마약 같이 마약이 흔한 나라에서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뜻하지 않게 자신이 마약사범으로 처벌이 위기라면 이제는 법리적인 대응을 통한 사건 해결이 중요합니다. 사건 초기에 증거를 수집하고 제시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부분에 있어 변호사의 조력없이 진행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YK 현재 1600 여건의 성공사례를 통해 실력을 입증하고 있는데요. 필리핀마약 뿐만 아니라 해외마약밀반입으로 인한 문제시, 초기에 적절한 대응을 해보셔야 겠습니다.





반응형